산림청 22년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개최 > 뉴스 | 광주전남기자협의회

기사상세페이지

산림청 22년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개최

기사입력 2022.05.24 16: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궁화.jpg

    사진 산림청 제공-

    “나만의 무궁화”를 자랑하는 무궁화 사진 스토리 공모전 출품작 1등(김종동)  작 품 명 : 나는 무궁화


    산림청은 나라꽃 ‘무궁화’를 주제로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한다.

     

    17일에 산림청은 나라꽃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자 매년 무궁화 전국축제의 주요행사로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를 개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전국에서 출품한 무궁화 우수분화를 출품 하여 우수작 선정 및 시상, 전시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 홍보며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중앙행사)의 중요행사를 진행 하고 있으며. 무궁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여 나라사랑 정신 함양 및 나라꽃 무궁화 위상강화에 기여를 하고 있어 개최하다고 알렸다.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일정으로는 8.10 (수)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를 전문가와 축제 이벤트 참여자 중 선정된 일반시민이 현장에서 심사를 한다.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선정된 작품들은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광장 일원 (대천해수욕장) 제32회 나라꽃 무궁화전국축제인 “나의 꽃 무궁화, 세계로 피어나다”란 주제로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2022.7.16.~8.15)와 연계 추진 한다고 알렸다.

     

    이에 대해 정원박람회 도시 순천시도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에 대해 관심과 참여가 필요 하다는 지적이다.

     

    내년 2023년 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 할 될 예정인 인데. 정작 나라꽃 무궁화 꽃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나라꽃 무궁화 꽃을 국제적으로 알기 위한 노력이 필요 하며. 전국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참여와 활동을 가져야 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