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년 항공사진 서비스 개시 > 뉴스 | 광주전남기자협의회

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2022년 항공사진 서비스 개시

기사입력 2023.02.22 20: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크기변환]광양시, 2022년 항공사진 서비스 개시 - 정보통신과.jpg

    광양시가 2022년 항공사진(정상영상)을 국토지리정보원으로부터 받아 광양시 공간정보시스템에 탑재를 완료하고 22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가 이번에 보급하는 공간정보는 20224월부터 5월까지 시 관내를 항공사진(정사영상)으로 촬영해 공간정보시스템에 탑재하는 것이다.

     

    시 홈페이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이나 스마트폰에서 검색어 '광양시 생활지리정보' 또는 모바일 주소창에 주소(http://gis.sun.go.kr)를 직접 입력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2008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공간정보시스템의 항공사진(정사영상)을 갱신해 관내 지형지물의 변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사용자가 일상생활과 업무에 필요한 최신정보를 신속하게 조회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용신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공간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파악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최신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행정력을 강화하고 공간정보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공간정보시스템이란 항공사진(정상영상), 지번, 도로명 주소, 건물 위치 등 생활정보와 공시지가, 토지면적 등 부동산정보’, ‘시내버스 정보’, ‘각종 주제도’(용도지역, 도시계획시설 등) 등을 확인할 수 있게 구축한 시스템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