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전남일자리협의체’ 출범 > 뉴스 | 광주전남기자협의회

기사상세페이지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전남일자리협의체’ 출범

기사입력 2023.02.22 20: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크기변환]전남일자리협의체1.jpg

    전라남도는 22일 고용노동부와 22개 시군, 전남테크노파크 등 출연기관, 유관기관 등 일지라 지원사업 추진 모든 기관이 참여하는 전남일자리협의체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양하게 흩어진 일자리 정보를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이 통합 관리해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적기에 알기 쉽게 제공할 방침이다.

     

    이날 첫 회의에선 협의체 취지와 역할에 관한 이해를 구하고 일자리 정보의 상호 공유 및 기관 간 협력 방안, 구인기업이나 구직자의 정보 접근성 제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일자리 정보는 향후 전남일자리통합정보망(https://job.jeonnam.go.kr)을 통해 실시간으로 구인구직자에게 제공한다. 또 인터넷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용 취약 계층을 위해 일자리콜센터를 운영해 일자리 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도민 일자리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성희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 오늘 협의체에 참여한 유관기관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도민에게 유용한 일자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구인기업구직자가 한 곳에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도록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해 일자리 지원 중추기관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일자리 지원업무를 하는 전남일자리플랫폼은 순천 신대지구에 지난해 3월 개소한 이후 전남일자리종합지원센터’, ‘전남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