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나가는 순천농협 .... “청년조합원회 농업연수” 실시 !! > 뉴스 | 광주전남기자협의회

기사상세페이지

앞서 나가는 순천농협 .... “청년조합원회 농업연수” 실시 !!

기사입력 2023.12.15 16: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DSC05311 (2)1`.jpg

    (한국매일경제신문=이백형기자)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은 지난 7월 창립된 청년조합원회 회원(조합원)을 대상으로 12월 13() ~ 12월 14() 1박 2일간의 농업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동농협의 스마트농업지원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농협 안성교육원과 국립농업과학원청년 농업인이 운영하는 딸기 스마트팜 “BERRY RICE(베리라이스)” 현장을 방문하였다.

     

    특히영동농협의 중소농청년농을 위한 기술보급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스마트농업지원센터와 국립농업과학원의 최첨단 디지털 온실은 교육에 참석한 조합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안성교육원 입교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각종 교육과정 설명과 조합원으로서의 역할, “나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통찰의 기술이라는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통해 청년농업인으로서의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오○○청년조합원은 농협중앙회가 선정한 올해의 청년농업인(배윤섭 대표)이 운영하는 전북 김제의 딸기 스마트팜 농장(BERRY RICE) 현장을 보면서 순천 지역의 대표 청년농업인으로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 순천농협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교육 일정을 함께한 최남휴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순천농협 청년조합원회가 미래 농업·농촌을 선도할 조직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 청년조합원을 위한 각종 교육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농협은 지난 11월 30일 전국 최초로 청년이사제’ 도입을 위해 정관 개정의안을 총회를 거쳐 의결했으며개정된 정관 내용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인가를 기다리고 있다.

    backward top home